• 10 10℃ 서울
  • 10 10℃ 인천
  • 10 10℃ 춘천
  • 10 10℃ 강릉
  • 10 10℃ 수원
  • 8 8℃ 청주
  • 8 8℃ 대전
  • 9 9℃ 전주
  • 9 9℃ 광주
  • 8 8℃ 대구
  • 12 12℃ 부산
  • 14 14℃ 제주

'별자리'로 알아보는 당신의 9월 둘째주 운세

지금부터 9월 둘째주(11일~17일) 각 별자리별 운세를 소개하니 참고하기 바란다.

인사이트gettyimageBank


[인사이트] 홍지현 기자 = 시원한 가을바람이 낮 사이 따사롭게 내리쬈던 햇볕을 식히며 시민들의 땀방울을 닦아준다.


무더웠던 여름이 지나고 완연한 가을 날씨에 접어든 가운데 너도나도 나들이 계획에 한창이다.


단풍의 계절이 왔음을 알리는 9월의 둘째주, 이번주는 어떠한 일들이 펼쳐질지 가슴이 두근거린다.


인터넷 운세 전문업체 산수도인에서 제공하는 자료를 바탕으로 9월 둘째주(11일~17일) 별자리별 운세를 소개한다.


이번주 역시 당신이 하는 모든 일에 행운이 깃들길 바라며 응원의 화이팅을 외쳐본다.


인사이트gettyimagesBank


◆ 물병자리 (1. 20 - 2. 18) : 자연스럽게


흐르는 물처럼 순리를 따라야 하는 시기다. 주변 분위기에 맞춰서 유연하게 처신하자. 변화를 거스르려고 하거나 억지로 거부해서도 안 된다. 하고 싶은 말이 있더라도 조용히 삼키도록 하자.


이번 주는 다른 운에 비해 애정운이 좋은 시기다. 싱글이라면 천생연분을 만날 수 있을 것이다. 커플이라면 삼각관계에 빠지지 않도록 주의하자. 연인 이외의 다른 이성에게 한 눈을 팔아서는 안 될 것이다.


재물에 있어서도 만족할 만한 시기가 될 것이다. 뜻밖의 횡재나 재물을 얻을 수도 있다. 다만 눈 앞의 이득을 따지기 보다는 먼 미래를 내다보자. 얻는 것이 있다면 주변과 나누는 것이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2, 16귀금속마트옐로우



◆ 물고기 자리 (2. 19 - 3. 20) : 다른 사람을 위해


자신보다는 다른 사람을 위해야 하는 시기다. 사람들에게 받으려 하기 보다는 먼저 베풀도록 하자. 어려운 사람이 있다면 먼저 나서서 도와주는 것이 좋다. 평소에 베풀어둬야 당신이 어려울 때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싱글이라면 마음에 드는 이성에게 적극적으로 다가서자. 이번 주에 만나게 되는 사람과는 좋은 인연을 이어갈 수 있을 것이다. 커플이라면 언제 어디서든 연인의 편이 되어 주자. 상대방이 잘못한 일이 있더라도 먼저 감싸주는 것이 좋다.


이번 주는 재물에 대해 너무 신경 쓰지 않도록 하자. 너무 돈에 연연하다 보면 사람들과 멀어질 수 있다. 아낄 때는 아끼더라도 써야 할 때는 쓰도록 하자. 평소에 고마웠던 사람들에게 작은 선물을 마련해보는 것도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2, 16음악관공서오렌지


인사이트gettyimagesBank


◆ 양자리 (3. 21 - 4. 19) : 바라는 대로


좋은 흐름이 이어지고 있으니 편안한 한 때가 될 것이다. 낙관적인 생각과 긍정적인 태도로 한 주를 보내도록 하자. 마음에 여유가 있을수록 더 많은 행운이 찾아올 것이다. 다만 다른 사람들 앞에서 너무 잘난 척 하지 않도록 하자.


커플이라면 살짝 권태기에 접어들 수도 있다. 옷차림을 바꿔보거나 새로운 변화를 꾀해 보자. 싱글이라면 낯선 사람을 주의해야 한다. 잘 모르는 사람과는 오랜 시간 한 자리에 있지 말자.


재물에 있어서도 걱정할 것이 없는 한 주다. 당신이 원하는 모든 것을 가질 수 있을 것이다. 다만 당신의 행운을 다른 사람에게 자랑하지 말자. 자칫 주변 사람들의 시기와 질투를 불러올 수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1, 17맛집레드



◆ 황소자리 (4. 20 - 5. 20) : 내게도 이런 일이


무엇이든 마음먹은 대로 대로 술술 풀리는 한 주다. 일이나 학업에서도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다. 고민하던 일이 있더라도 너무 염려하지 말자. 마치 아무 일도 없었다는 듯 깨끗이 해결될 것이다.


싱글이라면 마음에 드는 상대에게 적극 대시해 보자. 지금 용기를 내지 않는다면 나중에 후회할지도 모른다. 커플이라면 작은 갈등이나 다툼이 발생할 수 있다. 갈등이 있다면 오래 가지 않도록 빨리 풀도록 하자.


재물에 있어서는 크게 걱정할 것이 없는 한 주다. 약간의 횡재운도 있으니 복권을 사보는 것도 좋다. 다만 다른 사람들의 말에 따라 재물을 움직이지 않도록 하자. 귀가 얇으면 그만큼 손해를 볼 수도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3, 15선물편의점네이비


인사이트gettyimagesBank


◆ 쌍둥이자리 (5. 21 - 6. 21) : 앞만 보고


뒤돌아보지 말고 앞만 보고 가야 하는 시기다. 후회나 아쉬움 등은 저 멀리 던져 버리자. 지난 과거나 실수도 빨리 잊는 것이 좋다. 이제부터는 과거보다 현재와 미래를 우선시 하자.


커플이라면 말 실수를 조심하자. 무심코 내뱉은 말에 상대방이 상처를 받을 수도 있다. 싱글이라면 이성을 만날 때에 이것 저것 너무 따지지 말자. 평소보다 눈높이를 조금 낮추는 것이 좋다.


재물에 있어서는 비교적 무난한 한 때가 될 것이다. 다만 일시적으로 현금 사정이 곤란해질 수 있다. 자신의 수입과 지출을 잘 따져보고 미리 대비하자. 아르바이트를 구하려면 주변 사람들의 소개를 받는 것이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2, 16SNS카페화이트



◆ 게자리 (6. 22 - 7. 22) : 행동이 필요해


이번 주는 말보다 행동이 필요한 시기다. 머리 속으로 고민하기 보다는 직접 몸으로 부딪히자. 하고 싶지 않은 일이라 하더라도 최선을 다하는 것이 좋다. 누가 알아주지 않는다 하더라도 당신이 맡은 일에 충실하자.


커플이라면 데이트 방식에 변화를 꾀해 보자. 가까운 교외로 나들이를 떠나는 것도 좋을 것이다. 싱글이라면 마음에 드는 이성을 놓치지 말자. 자칫 좋아하는 사람을 경쟁자에게 빼앗길 수도 있다.


재물에 있어서는 비교적 만족스러운 한 주가 될 것이다. 수입과 지출이 어느 정도 균형을 이루는 시기라 하겠다. 투자를 통해 더 큰 재물을 노려보는 것도 좋다. 열심히 발로 뛰는 만큼 얻는 것도 많을 것이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5, 17TV편의점블루


인사이트gettyimagesBank


◆ 사자자리 (7. 23 - 8. 22) : 웃음이 절로


가만 있어도 얼굴에 미소가 피어나는 시기다. 고민이나 걱정도 사라지고, 마음도 편안해 질 것이다. 일이나 공부도 순조로우니 좋은 결과를 기대해도 좋다. 다만 건강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지나친 과로는 피하도록 하자.


싱글이라면 당신의 인연을 만날 수 있을 것이다. 이성을 만날 기회가 있다면 빠지지 말고 나가보자. 커플이라면 연인과의 대화가 필요한 시기다. 일상적인 대화보다는 마음 속 깊은 곳의 얘기를 나눠보자.


재물에 있어서도 더없이 좋은 한 주가 될 것이다. 수중에 돈과 재물이 쌓이는 시기라 하겠다. 다만 여유가 있다고 함부로 쓰고 다니지 말자. 여유가 있다면 통장이나 적금에 넣어두는 것이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1, 15커피주점베이지



◆ 처녀자리 (8. 23 - 9. 23) : 시작을 잘해야


이번 주는 무슨 일이든 시작을 잘 하는 것이 좋다. 시작이 좋아야 과정도 편하고, 결과도 좋기 마련이다. 다만 조급하게 서두르다 보면 안 한 것만 못할 수 있다. 준비가 부족한 일은 잠시 미루고 다음을 기약하자.


커플이라면 연인에게 집착하지 말자. 당길 때는 당기더라도 풀어줄 때는 풀어주는 것이 좋다. 싱글이라면 가까운 곳에 당신의 인연이 있다. 먼 곳에서 짝을 찾기 보다는 가까운 곳에서 찾아보자.


재물에 있어서는 서서히 상승 곡선을 그리는 시기다. 돈 때문에 고민하던 이들도 한 시름 놓을 수 있을 것이다. 다만 급하게 돈이 필요할 수도 있으니 미리 대비하자. 조금씩이라도 모아서 여윳돈을 마련해 놓는 것이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2, 15브런치대중교통베이지


인사이트gettyimagesBank


◆ 천칭자리 (9. 24 - 10. 22) : 작은 정성


작은 정성과 배려가 행운을 가져오는 시기다. 너무 큰 것만 생각하지 말고 작은 일에도 관심을 가져보자. 잠시 주위를 돌아보며 사람들을 챙기는 것도 좋다. 당신의 작은 정성이 누군가에게는 큰 기쁨이 될 수도 있을 것이다.


커플이라면 적극적으로 애정을 표현하자. 마음도 중요하지만 때로는 표현도 필요하기 마련이다. 싱글이라면 소개팅보다는 미팅에 나가보자. 사람이 많이 모인 곳에서 당신의 매력을 발휘할 수 있을 것이다.


재물에 있어서는 비교적 평온한 한 주가 될 것이다. 크게 여유롭지는 않더라도 걱정할 일도 없을 것이다. 시간이 된다면 투잡이나 아르바이트를 시작해 보는 것도 좋다. 작은 금액이라도 수입을 늘릴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6, 17향수식당아이보리



◆ 전갈자리 (10. 23 - 11. 22) : 공사 구분


감정적인 모습보다는 이성적인 태도가 필요한 시기다. 하고 싶은 말이 있더라도 때와 장소를 잘 구분하자. 특히 사적인 일과 공적인 일을 잘 구분해야 한다. 넘길 것은 넘기더라도 짚을 것은 짚고 넘어가자.


커플이라면 살짝 권태기에 접어들 수 있다. 서로에 대한 애정과 관심이 필요한 시기라 하겠다. 싱글이라면 우연한 기회에 만나는 이성에게 주목하자. 생각지도 못한 장소에서 좋은 인연을 만날 수 있을 것이다.


금전적으로는 기대하지 않은 재물이 들어올 수 있다. 예상 밖의 재물이 들어온다면 잘 챙겨두도록 하자. 여유가 있을 때에 없을 때를 대비해야 한다. 돈이 생겼다고 함부로 쓰고 다니면 나중에 후회할 수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1, 16금속엑세서리공원바이올렛


인사이트gettyimagesBank


◆ 사수자리 (11. 23 - 12. 24) : 주관을 확실히


이번 주는 주관을 확실히 하고 묵묵히 당신의 길만 가도록 하자. 새겨들어야 할 말과 흘려버려야 할 말을 잘 구분해야 한다. 특히 한번 결정한 일은 번복하거나 계획을 바꿔서는 안 된다. 귀가 얇으면 그만큼 손해를 볼 수 있으니 주의하자.


싱글이라면 마음에 드는 사람을 만날 수 있을 것이다. 가까운 친구에게 소개팅이라도 부탁해 보자. 커플이라면 연인의 말을 잘 들어주는 것이 좋다. 웬만한 일은 상대방의 의견에 따라주도록 하자.


재물에 있어서는 모으기 보다는 써야 하는 시기다. 지금은 버는 시기가 아니라 투자하는 시기라 생각하자. 얻고자 하는 것이 있다면 그만한 투자를 해야 한다. 다만 다른 사람의 말만 믿고 엉뚱한 곳에 돈을 쓰지 말도록 하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1, 14아로마용품영화관블랙



◆ 염소자리(12. 25 - 1. 19) : 신용 관리


이번 주는 당신의 신용이나 평판을 잘 관리해야 한다. 사람 사이에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신용이다. 허튼 말을 하거나 지키지 못할 약속을 해서는 안 된다. 또한 자신이 잘못한 일이 있다면 솔직하게 인정하는 것이 좋다.


커플이라면 상대방에게 양보해야 하는 시기다. 상대가 무리한 요구를 하더라도 어느 정도 들어주도록 하자. 싱글이라면 가까운 사람과의 교제는 피해야 한다. 평소에 잘 알던 사람이 고백해 온다면 적당히 거절하자.


이번 주는 평소보다 지출을 줄이는 데 힘쓰도록 하자. 술자리나 불필요한 곳에 많은 돈을 소비해서는 안 된다. 특히 다른 사람들과의 금전 거래는 피하도록 하자. 자칫 돈을 빌려주고 오랜 시간 돌려받지 못할 수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2, 17간식베이커리핑크


'별자리'로 보는 당신과 '찰떡궁합'인 친구 유형'소울메이트'를 찾는 당신을 위해 별자리에 꼭 맞는 친구 유형을 소개한다.


홍지현 기자 jheditor@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