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 10℃ 서울
  • 10 10℃ 인천
  • 10 10℃ 춘천
  • 10 10℃ 강릉
  • 10 10℃ 수원
  • 8 8℃ 청주
  • 8 8℃ 대전
  • 9 9℃ 전주
  • 9 9℃ 광주
  • 8 8℃ 대구
  • 12 12℃ 부산
  • 14 14℃ 제주
[광고]

제라드 출연으로 조회수 '5천만' 찍은 LG 광고 영상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잉글랜드 축구의 '영원한 캡틴' 스티븐 제라드가 LG전자 광고에 등장했다.

YouTube 'LG Global'


[인사이트] 권순걸 기자 = 잉글랜드 축구의 영원한 캡틴 스티븐 제라드가 LG전자 광고에 등장했다.


다른 TV에서는 볼 수도 느낄 수도 없는 LG 나노셀 TV의 특별함을 알리기 위해서다.


LG 전자는 최근 제라드와 현역 최고의 미드필더로 손꼽히는 아담 랄라나(리버풀)의 색다른 슈팅 대결을 담은 영상을 공개했다.


두 선수는 60도 측면의 위치에서 공을 차 대형 화면에 뜬 숫자 중 가장 높은 점수를 맞추는 슈팅 대결을 펼쳤다.


인사이트YouTube 'LG Global'


LG전자는 특별한 대결을 위해 측면에서 봐도 색상 표현이 정확한 LG 나노셀 TV와 시야각이 좁아 옆에서 보면 색이 왜곡되는 일반 TV로 대형 화면을 만들었다.


LG 나노셀 TV는 60도 측면에서 보더라도 정면에서 볼 때처럼 정확하게 숫자를 보여준다.


하지만 일반 TV는 측면에서 바라보면 일부 색상이 왜곡돼 잘 보이지 않아 선수들의 실수를 유발했다.


인사이트YouTube 'LG Global'


예를 들어 '-9'의 경우 측면에서 보면 노란색 '-' 부호가 사라져 '9'로 보이는 것이다.


경기는 각 선수가 전반, 후반 3분씩 LG 나노셀 TV 코트와 일반 TV 코트로 진영을 바꿔가며 진행됐다.


두 선수는 LG 나노셀 TV로 만든 비디오월에 슈팅을 했을 때 정확도를 보이며 승리했다.


LG 나노셀 TV는 60도 측면에서 보더라도 정면에서 볼 때처럼 정확하게 숫자를 보여주기 때문이었다.


인사이트YouTube 'LG Global'


제라드와 랄라나의 슈팅 대결 모습을 담은 영상은 LG 글로벌 유튜브 계정의 영상 조회수만 약 1천만 건을 기록하는 등 유튜브와 페이스북 등 온라인 채널의 영상 조회수가 총 5천만 뷰를 넘었다.


한편, LG전자 동영상은 전 세계 주요 소셜미디어에서 네티즌들의 관심을 끌며 시청 건수 상위권을 장악한 바 있다. 글로벌 유력 광고매체인 '애드 에이지(Ad Age)'의 '인기 비디오 순위(Viral Video Chart)'에서 'LG 나노셀 TV' 동영상이 8월에 1위로 등극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