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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70% "유니클로·자라 등 SPA 브랜드 옷 전혀 안 싸다"

최근 의류를 구매한 경험이 있는 소비자 중 다수가 SPA 브랜드 제품 가격에 불만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인사이트GettyimagesKorea


[인사이트] 권순걸 기자 = 한국 소비자 다수가 SPA 브랜드 의류 가격에 대해 불만을 가진 것으로 조사됐다.


9일 시장조사 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는 전국 만 19세~59세 남녀 1천명을 대상으로 한 SPA 브랜드 인식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조사는 최근 6개월 이내에 의류 및 패션잡화를 구매한 경험이 있는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했다.


응답자 10명 중 약 7명(69.6%)은 "요즘 SPA 브랜드도 가격이 저렴하지 않다"고 답했다.


인사이트Instagram 'missnaochan'


이어 응답자의 71.2%는 "가격이 비싸면 SPA 브랜드라는 생각이 안 든다"고 답해 SPA 브랜드로서의 정체성을 꼬집었다.


반면 'SPA 브랜드 제품은 품질이 좋다'고 답한 응답자는 37.8%에 불과했다.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는 "제품 가격 상승은 SPA 브랜드의 정체성을 흔들 수 있다"고 지적했다.


다만 소비자 49%는 SPA 브랜드에 대해 '가격의 거품을 빼고 소비자를 생각하는 이미지'라고 답해 그렇지 않다고 답한 소비자(9.8%)보다 훨씬 많았다.


SPA 브랜드가 소비자에게 외면 당하지 않으려면 '질 낮은 제품을 비싸게 파는 최근 전략'을 수정해야 한다고 전문가들은 입을 모았다.


한편 'SPA 브랜드'는 의류기획·디자인, 생산·제조, 유통·판매까지 전 과정을 제조회사가 맡고 고비용 유통을 피해 대형 직영매장을 운영해 비용을 절감시킴으로써 싼 가격에 제품을 공급하는 유통업체를 말한다.


인사이트Instagram 'lepetit.authentic'


백상예술대상 드레스 '20만원'대 SPA브랜드 선택한 김유정백상예술대상 시상식에 김유정이 선택한 드레스는 20만원대 저렴이 드레스였던 것으로 밝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