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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칙촉’서 벌레 발견.. 소비자 두번 울린 롯데의 ‘꼼수’

최근 롯데제과의 ‘칙촉’에서 벌레가 나왔다.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는 제대로 항의도 하기 전에 롯데의 황당한 해명에 크게 실망한 사연을 소개했다.

via 온라인 커뮤니티

최근 롯데제과의 ‘칙촉’에서 벌레가 나왔다.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는 제대로 항의도 하기 전에 롯데의 황당한 해명에 크게 실망한 사연을 소개했다.

 

지난 14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롯데 칙촉에서 벌레가 나왔습니다. 조심하세요" 라는 글이 게재됐다.

 

이날 글쓴이는 배가 고파 과자 '칙촉'을 꺼내 먹었다. 

 

평소 초코 과자를 좋아한 그는 과자봉지를 뜯자마자 한 입 베어 물고는 곧 이상한 식감을 느꼈다. 

 

그간 온라인 등을 통해 음식에서 벌레가 발견됐다는 이야기를 봐왔던 터라 설마 그럴까하는 생각으로 과자를 본 뒤 충격을 금치 못했다. 

 

과자에서 벌레가 발견된 것이다. 처음에는 젤리라고 생각했지만 직접 과자와 분리한 뒤 다시 보니 벌레가 맞았다. 

 

이후 그는 롯데제과 홈페이지에 해당 사진과 함께 항의글을 남기려 했지만 황당함을 느낄 수 밖에 없었다.

 

via 롯데제과

 

이미 '과자에서 벌레가 발견됐다'는 문의는 롯데 측에서 '자주 묻는 질문'(FAQ, frequently asked question)으로 소개돼 있었고 롯데 측은 4년 전 작성된 기사를 인용해 "제조공정에서는 벌레가 발생하지 않는다"는 입장을 전하고 있었다.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회사의 태도가 해당 문제에 관한 문의와 이의 제기를 미리 차단하려는 꼼수처럼 보일 수밖에 없다면서 불편한 심기를 드러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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